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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에서 느끼는 성취와 보람에 대해 나눠볼게요!
    콜센터 jobs 2023. 6. 26. 16:07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센터에서 느끼는 성취와 보람 등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콜센터의 인식이 좋지는 않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콜센터에서 일하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많이 하고, 많이 듣기도 하고 있답니다. ㅎㅎ

    포스팅을 통해 콜센터에서 느끼는 성취와 보람 등을 여러 좋은 사례와 함께 소개할게요!

    콜센터에서 느끼는 성취와 보람

     

    콜센터에서 느끼는 성취와 보람

    콜센터 상담원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때 매우 큰 성취감을 느끼는데요~

    이 모든 순간은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고 고객들은 그런 저희 상담원들의 진심을 알아줄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더불어 인센티브와도 연관되어 있다면 더 행복한 일이고요 ㅎㅎ


    1. 성취

    판매 실적

    콜 센터가 판매 또는 상향 판매와 관련된 경우 목표를 달성하거나 판매 목표를 초과하는 것은 상당한 성과가 될 수 있습니다. 판매 할당량을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것은 고객을 참여시키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며 제품 또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표창 및 수상

    콜센터에는 종종 뛰어난 성과를 인정하는 표창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달의 최고 성과자", "고객 서비스 우수상" 또는 "베스트 상담원"과 같은 상으로 보상을 하는데요~ 표창이나 상을 받는 것 또한 상담원들의 헌신과 노력을 보여주며 사기와 직업 만족도를 높이는 일입니다^^

     

    신뢰 관계 구축

    고객과 강력하고 신뢰하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효과적인 상담의 초석입니다. 고객이 편안하게 마음을 열고, 가장 깊은 우려 사항을 공유하고, 취약성에 대해 상담원을 신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정보나 보안에 있어서는 절대 비밀을 유지해야 하고요!

     

    긍정적인 피드백과 평가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과 평가를 받는 것은 무척 보람 있는 일인데요! 고객이 감사를 표현하거나 긍정적인 평가를 제공하면 상담원들의 업무의 효율성이 확~~~ 올라간답니다. 내가 누군가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고 나의 노력에 대한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은 큰 성취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에 참여하고 최신 상담 기술 및 관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콜센터 상담원으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거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배움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을 더 잘 지원하고 서비스할 수 있으며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

    고객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을 때 큰 성취감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와 같은 감사의 말을 들으면서 제 일이 의미 있고 가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때론 다양한 문제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지만 이러한 상황을 처리하고 그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성취감과 개인적인 성장을 가져다줍니다.

     

    팀원과 협력

    동료와 긴밀히 협력하고, 지식과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고객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서로를 지원하면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통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로를 지원하고 격려하는 응집력 있는 팀의 일원이 되는 것은 보람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팀 목표를 달성하거나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협력하면 동지애와 성취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성과 목표 달성 또는 초과

    특정 수의 통화 처리, 고객 만족도 등급 향상 또는 평균 통화 처리 시간 단축과 같은 개인 또는 팀 성과 목표를 달성하면 성취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해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불만족을 해소시켜 주는 것으로 인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고객과의 대화에서 '고맙습니다', '정말 친절하시네요' 같은 칭찬을 들을 때 힘이 불끈 솟아난답니다.

    또한, 적극적으로 노력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성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경우, 수당이나 보너스 등의 금전적인 보상을 받기도 합니다.

     

    고객 만족

    콜 센터의 주요 성과 중 하나는 고객 만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 만족에 기여합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이나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는 상당한 성과가 될 수 있습니다.

     

    해결률

    콜 센터의 또 다른 성과는 높은 해결률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고객 문의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를 적시에 해결하면 설루션 제공의 효율성이 반영됩니다. 높은 해결률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것은 보람이 있을 수 있으며 고객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능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품질 보증

    많은 콜 센터에는 일관된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는 품질 보증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품질 평가 중 긍정적인 평가 또는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은 회사 표준 및 절차를 준수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성과입니다.

     

    경력 발전

    콜 센터에서의 성공은 경력 발전 기회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면 팀을 이끌고 결정을 내리고 콜 센터의 전반적인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관리자 또는 매니저, 센터장 역할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성장

    콜센터에서 일하면 개인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까다로운 고객 상호작용 처리, 스트레스 관리 및 멀티태스킹은 탄력성, 인내 및 적응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자질은 전반적인 개인 개발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3. 관계

    콜센터에서는 여러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발생하는데, 그 상황마다 고객과의 대화나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동료들과의 협업, 관계 등에서 방안 도출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 자체가 인생의 큰 보상이 아닐까요~^^그리고 콜센터에서는 선임이나 관리자, 동료들과 함께 고객상담을 함께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같이 일하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더 친해지기도 하며 물론 시기, 질투도 있겠지만 ㅎㅎ

    생각지 못한 여러 즐거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종종 힘든 콜센터에서 사람들이 이 일을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동기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 늦은 시간에 곤경에 처해 콜센터로 도움을 청할 때, 진심으로 해결하고자 관리자들과 협업하여 해결해 줄 때 큰 보람을 느끼고요~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도전적인 상황에서 극복해 나가며, 배우고 성장하고, 팀원과 협력하고, 성과 목표를 달성하거나 초과 달성할 때 정말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콜센터에서 느끼는 성취와 보람에 대해 포스팅했고요.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집 주변 단속도 잘하고 피해 없으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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