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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 근무 계기와 앞으로의 방향성
    콜센터 jobs 2023. 6. 23. 15:36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센터에서 근무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의 방향성 등을 생각하며

    해당 내용을 나누고자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콜센터 근무 계기와 앞으로의 방향성

    1. 경력단절

    많은 여성분들이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저 역시 초1까지 버티었지만

    이른 하교와 자녀의 잦은 부상으로 인해

    결국 관두게 되었고 그 아이가

    중 2가 되자 시간적 여유가

    다시 조금 나서 일을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대학때 열심히 따놓은 자격증 등이

    있었지만 무용지물....

    알바 사이트를 통해 수많은 콜센터의

    수요를 확인하고 여기에서 경력을

    쌓아보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콜센터는 고객 서비스, 영업, 텔레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며,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선택하는 직장이기도

    하더라고요~콜센터에서 일하면

    커뮤니케이션 및 문제 해결 능력,

    근무시간 유연성 등의 장점이 있었어요..

    콜센터와 업무 경험이 필수적이지 않으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콜센터는 경력단절을

    겪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일 수 있어요~

    경력단절로 인해 자신감을 잃었거나

    취업에 대한 희망을 잃은 경우,

    콜센터에서 일하면서 새로운 역량을 발견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경력단절은 일시적인 것이며,

    열정과 노력을 통해 새로운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일자리를 찾는 것이 어렵거나 경력 부족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콜센터는 일정 기간 동안 일하면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콜센터에서는 업무 경험이 필수적이지

    않아 신입으로서 쉽게 취업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에서 일하면서 업무 역량을

    향상하고,경력을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직종으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요~

    콜센터에서는 다양한 고객과의 대면,

    이메일, 전화 및 채팅상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다른 직무에서도

    필요한 능력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수요처

    고객 서비스

    다양한 업계의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고객 문의, 불만 처리,

    제품/서비스 설명 등을 담당하며,

    고객 지원은 콜센터가 존재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통신, 전자 상거래, 기술,

    금융 서비스, 의료 및 유틸리티와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회사는 콜 센터를

    통해 고객 문의를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지원합니다.

    판매와 영업

    조직의 영업 및 텔레마케팅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리드를 생성하고,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잠재 고객을

    추적하기 위해 전화를 겁니다.

    콜센터는 회사의 판매 및 수익

    성장을 촉진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예약 성사 및

    판매를 유도합니다.

    금융 및 보험

    금융 기관이나 보험회사에서는

    고객들의 상담, 계좌 문의,

    대출 신청, 보험 가입 등을

    처리하기 위해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금융 기관, 신용 카드 회사 및

    수금 대행사는 콜 센터를 활용하여

    수금 및 부채 회수 프로세스를 관리합니다.

    콜센터 상담원은 고객에게 연락하여

    연체된 지불을 상기시키고 상환 계획을

    협상하며 부채 해결 옵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약 및 항공 서비스

    항공사나 호텔, 렌터카 등

    예약과 관련된 업계에서는

    콜센터를 통해 예약 접수,

    변경 및 취소 등을 처리합니다.

    고객 서비스, 리셉션, 인바운드

    콜센터에서 주로 고객 대응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다른 업종 대기업의

    경력 같은 경우에는 콜센터 경험이

    뛰어난 사람을 우대할 수도 있고요~

    티켓팅 및 이벤트

    공연, 스포츠 경기, 전시회 등의

    티켓팅 및 이벤트 관련 문의와 예약,

    안내 업무 등을 콜센터에서 수행합니다.

    의료, 숙박업, 여행 및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다양한 산업은 약속 일정 및 예약을

    관리하기 위해 콜 센터에 의존합니다.

    콜센터 상담원은 약속을 예약하고,

    기존 예약을 수정하고, 가용성 및 가격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기 위해

    들어오는 전화를 처리합니다.

    헬프 데스크 및 기술 지원

    기술 회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는 고객에게

    기술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종종 콜센터를 필요로 합니다.

    상담원은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 사용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며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합니다.

    설문 조사 및 시장 조사

    콜센터는 회사를 대신하여

    설문 조사 및 시장 조사를 수행합니다.

    그들은 피드백을 수집하고, 고객 만족도

    조사를 수행하거나, 시장 조사 목적으로

    일하게 되고요~

    긴급 핫라인 및 위기관리

    정부 기관, 의료 서비스 제공자

    및 비영리 단체는 종종 긴급 핫라인

    및 위기관리를 처리하기 위해

    콜 센터를 설립합니다.

    이러한 콜 센터는 비상시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지원을 제공하며

    대중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파합니다.

    마케팅 관련 직무

    텔레마케팅 부서나 판매부서에

    경력이 있다면, 제품/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적절하게 추천하고

    판매하는 능력이 있어 새로운

    기회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터, 기업 바이어,

    md등과 같은 직무에서도

    뛰어난 능력이 있습니다.

    패션, 뷰티, 여행 등 상품 관련 분야

    상품을 설명하고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분야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콜센터에서의 경험을

    다양한 직무와 연관성 있게

    구체적으로 얘기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경력단절의 경우 콜센터와

    같은 새로운 직무에 지원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콜센터에 대한 다양한

    수요 사례이고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여전히 필요로 하고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 저희 선임 상담원들도

    홈쇼핑, 전자, 공제회, 금융 등

    여러 분야로 곧잘 이직해서

    자신과 맞는 일을 찾아

    즐겁게 일하고 있답니다^^

    3. 창업 도움

    콜센터에서 일하면 다른 다양한

    분야로 이전할 수 있는 귀중한 기술과

    경험을 얻을 수 있는데요.

    노력과 추가 교육이 필요할 수

    있지만 콜 센터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업계에서

    일자리를 찾는 것은 무궁무진 할거 같아요~

    저는 공익사업 분야로 일을 꾸리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요.

    여기에 콜센터 경험을 활용하는

    방식을 몇 가지로 생각해 보았어요!

    봉사자 관리

    어떤 기관 및 단체에서는

    봉사자와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사람이 많이 필요한데요~

    콜센터 경험이 있다면,

    봉사자를 대상으로 문제 해결 및 의사소통

    능력으로, 잘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부활동

    많은 단체들은 기부 활동을 하며

    기업 이미지 제고와 공익활동을 겸하는데요.

    콜센터 경험이 있다면,

    단체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대중들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정적인 반응과 기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홍보

    공익사업 단체는 여러 캠페인들을

    수행하는데, 콜센터 경험을 통해

    비슷한 이벤트 등에 대해

    소통, 노하우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센터 운영

    콜센터 경험을 통해 다양한 상황의

    질문에 대한 답변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

    상담센터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센터 경험은 공익사업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 중 하나인

    문제 해결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콜센터에서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역량은 다른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직무에 도전한다면,

    콜센터에서 이루어진 경험과 역량을

    구체적으로 얘기하여 더 많은

    job의 기회를 높이기를 바랄게요!

    오늘은 콜센터 근무 계기와

    앞으로의 방향성 등에 대해 살펴보았고요,

    또 유익한 글로 포스팅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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