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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 VIP와 VIP 대우에 대해 알아보기
    콜센터 jobs 2023. 6. 28. 15:30

    오늘은 콜센터 VIP와 VIP 대우에 대해 모든 궁금증을 알아볼게요~!

    콜센터에서 VIP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다양한 방법으로 있는데요,

    VIP에 대한 정의와 대우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콜센터 VIP와 VIP 대우

    1. VIP정의

    Very Important Person의 약자로 귀빈이나 중요한 사람을 뜻하는 말인데요.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로서

    중요한 지위나 영향력을 발휘함으로 우선적인 서비스나 혜택을 받는 사람을 일컫습니다.

     

    보통은 아래의 기준으로 측정되는데요,

     

    구매 이력

    VIP 등급은 보통 이전에 해당 기업이나 조직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이력과,

    그 구매 내역을 기반으로 측정될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VIP 등급이 적립금이나 포인트와 연동되면서 측정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금액 대비 적립금 또는 포인트를 기준으로 사용하여 VIP 등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및 활동

    거래 빈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활용, 이벤트 또는 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 고객이 보여주는 참여 및 활동 수준으로 측정되기도 하고요!

     

    결제 형태

    결제 형태에 따라 측정되기도 합니다. 현금 결제보다 신용카드, 모바일 결제, 포인트 사용 등 다양한 결제 수단 중 보안 및 혜택 적용에 따라 VIP 등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총 구매액

    초대형 기업 등에서는 고객의 누적 구매액이 VIP 등급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위와 같은 기준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VIP 등급을 산정하는데요.

    기업마다 VIP 등급을 부여하는 기준과 혜택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VIP 등급에도 말 그대로 여러 등급이 존재하기에 가장 높은 등급을 받는 VIP를 기준으로 포스팅해 볼게요!

     

    2. VIP대우

    우선 상담 및 전화 우선 처리

    VIP 고객들은 일반 고객보다 우선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나 문의 처리에 대한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업무나 거래에 대한 편의성과 신속한 처리를 제공받는데요,

    VIP의 통화는 신속하고 다른 고객보다 더 높은 우선순위를 가지므로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문제가 더 빨리 해결됩니다.

    VIP는 전용 헬프라인 또는 전용 전화번호를 통해 인입될 수 있으며 일반 대기열을 건너뛰고 특정 요구 사항을 처리하도록 훈련된 관리자에게 바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저희 콜센터는 VIP를 위해 365일 24시간 지원을 제공하는데요,

    주말과 공휴일, 야간 심야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하거나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상담 및 금융 컨설팅

    VIP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나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개별 요구 및 목표에 따라 맞춤형 조언 및 권장 사항이 따로 제공됩니다.

    VIP 고객과 정기적이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며,

    관련 시장 개발, 정책 또는 규정의 변경 사항, 계정 또는 투자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합니다.

     

    VIP 이벤트 및 특별 혜택

    VIP 고객들에게는 특별 이벤트나 경품 추첨, 선착순 혜택 등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VIP 고객의 충성도를 보상하고, 기업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방법인데요~

    고객 유지 및 충성도를 촉진함으로 뛰어난 서비스, 개인화된 맞춤 설루션을 제공함으로써

    VIP 고객과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VIP는 독점 제안, 프로모션 및 보상 프로그램을 받으며,

    여기에는 할인된 수수료, 우대 조건, 독점 이벤트 이용, 세미나 또는 워크숍 초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전담 관리

    VIP에게는 기본 연락 역할을 하는 관리자나 팀이 지정됩니다.

    이 관리자는 특정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강화된 보안 조치

    VIP는 종종 추가 보안 조치를 통해 계정과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여기에는 다단계 인증, 고급 사기 모니터링 및 사전 예방적 신원 도용 방지 조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분쟁해결 지원

    VIP가 기업의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다 높은 수준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3. VIP특징

    VIP콜은 따로 정해진 매뉴얼이 있어서 조금은 긴장되는 순간인데요~

    일을 하다 보니 일반인이나 VIP나, 좋은 사람도 있고 불평불만을 쏟아내는 사람도 있기에

    이제는 조금 편안해진 것 같습니다ㅎㅎ

    일하면서 느낀 VIP 특징을 굳이 추려보자면 감사와 여유와 긍정적인 면이 조금 더 있는 것 같아요.

    언제든 연락하면 해결이 가능해서 그런지 급하게 다그치거나 크게 화내는 분은 없었던 것 같아요.

    예의를 갖추고 낙관적이며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찾는 능력을 푸시하기도 하고요 ㅎㅎ

    특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곧잘 하시어 긴장이 스르르 풀리는 경험을 몇 번 했네요,

    물론 일반인 분들도 끝인사로 감사하다고 정말 말씀들 많이 해주셔서 힘이 나고요^^

    콜센터 VIP와 VIP 대우에 대해 정리해볼겸 포스팅 해보았는데요,재밌게 읽으셨나요?ㅎㅎ
    남해쪽은 비가 많이 오던데 장마 피해 없으시길 바라고요.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늘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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