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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 주말 근무, 콜센터 사고 예방시 24시간 연락하기
    콜센터 jobs 2023. 6. 4. 19:10

    주말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많은 직업군은 주말에도

    근무해야 하는데요,

    콜센터 상담원들도 그중 한 그룹입니다ㅠㅠㅠㅠ

    콜센터 상담원에게 있어서

    주말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콜센터는 365일 24시간 다양한 형태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콜센터 주말근무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스마트폰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그로 인해 편리해진 점도 많지만

    반대로 불편함 점도 많이 생기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 금융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 바로 콜센터인데요.

     

    주말이나, 야간 시간대에는

    일반 업무부서와 똑같은 업무는 하고 있지 않아요,

     

    주말이나 야간에는 주로 아래와 같은 업무를 합니다.

    1, 사고, 분실, 금융 사고

    2. 해외 이용자 도움

    3. VIP 도움

    자본주의 답게 VIP 고객에게는

    모든 업무를 해결해 드리고 있지만

    실제로 많이 들어오지는 않아요^^;

    **단, VIP중에도 여러 레벨이 있으나,

    최상위 레벨에게만 해당한답니다;;


    오늘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근무하느라 정말 피곤하네요ㅠㅠㅠㅠ

    저희가 오전 9시에 출근하면

    밤새 심야 근무했던 분들은 9시에 퇴근을 하게 됩니다

    야간근무보다는 주말근무가 훨씬 바쁘고요.

     

    주말에는 아래 두가지 옵션이

    주말 근무의 질을 좌우하는거 같아요,

    1. 날씨

    날씨가 좋은 날은 외출을 많이 하기 때문에

    금융사고도 많고 흐린 날보다 훨씬 바쁜 거 같아요~

    오늘도 휴일마다 좋지 않던 날씨였는데

    날씨가 좋아서인지 정말 바빴네요.

    주말에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80-100콜정도 받아요.

     

    2. 금융사고

    주말에는 특히 해외에서

    금융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데요.

    나도 모르게 일어나는 금융사고에 대해서

    늘 경각심을 가지고 금융회사에서

    오는 문자 메시지등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가끔 금융회사 문자를 스팸문자로 처리하고 있는분들

    정말 많아서 인증등의 문제로 처리 못 해 드릴 때는

    저희도 정말 답답하답니다.ㅠㅠ

    그리고 지갑 분실하거나 업체에서 고객님에게

    중간연락 요청할 때 늦은 시간에 연락드리면

    안 받으시는데 꼭~받아주세요~!

    **늦은 시간에는 광고전화하지 않아요ㅠㅠㅠㅠ

     

    사고 예방에 대해 따로 포스팅할 예정이지만

    아래와 같은 경우 해당 금융사에 신고하면 구

    제 받을 수 있는 길이 있으니

    꼭 확인해서 권리를 보장받으세요~~!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카드 도용 및 부정 사용이 있는데요.

    해외에서 도용된 카드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님의 동의 없이 불법적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사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보안 취약점,

    스캔 및 스키밍 장치 사용,

    온라인 사기 등으로 가장 빈번히 이루어지는 일이에요.

    이러한 해외 금융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시스템과 절차를 갖추고 있으며,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여 해당 카드를 신고하고

    재발급받는 것을 권유하고,

    실제 피해 본 것이 있다면

    사고매출 접수를 해 드니까 바로 콜센터로 연락 주세요!!

    이러한 조치들로 금융 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산을 보호하세요!!

     

    콜센터에서는

    정말 많은 교육을 진행하는데요ㅠㅠ

    따로 시험과 교육에 대해서는 

    포스팅할게요, (징글징글)

    요약하자만 아래와 같아요.

     

    고객 만족의 핵심

    콜센터 상담원들은

    주말에도 일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을 담당합니다.

    고객들은 언제든지 도움을 필요로 하며, 그

    들의 문제 해결과 요구사항 충족에

    많은 의존성을 둡니다.

    주말 근무는 이러한 고객들에게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입니다.

    콜센터 상담원들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친절하고 빠른 응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열정과 노력은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업계 경쟁력 강화

    콜센터는 많은 경쟁사들이

    존재하는 업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말 근무를 통해 카드회사는

    고객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중요한 요소입니다.

    콜센터 상담원들은 주말에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회사의 명성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들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업무 환경의 변화

    주말 근무는 일상적인

    업무 환경과는 약간의 차이를 가집니다.

    평일 근무와는 달리 주말에는

    보다 적은 인원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이는 각 상담원에게 더 많은

    역할과 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주말 근무는 상담원들에게

    업무 다각도에서의 유연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험과 역량은 상담원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료들과의 협업 강화

    주말 근무는 평일 근무와는

    다른 동료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말에는 일반적으로 근무 인원이

    적어지기 때문에 동료들과의 협력과

    소통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콜센터 상담원들은 주말에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고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업해야 하므로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하고,

    조직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 기여합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도 

    고객들과의 소통을 담당하며

    문제 해결과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원들에게 친절한 한마디 잊지 마시고요^^

    고객님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도록

    교육도 열심히 받고 마음가짐도 다시 새로이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상담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칭찬~!!!

    상담원에게 도움 되는 칭찬을 포스팅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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