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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 급여, 인센티브 알아보기
    콜센터 jobs 2023. 6. 7. 11:33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이 꾸물꾸물합니다만

    즐겁게 일하기 위해 오늘도 으쌰~

    힘내봅니다.

    어차피 우리는 무엇인가를 할 테고

    이왕 하는 것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면

    그 에너지는 고스란히 상대방에게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콜센터 급여와 인센티브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저는 야간부서에서 일하기 때문에

    평일 오후 6-11시,

    그리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주간 근무로 낮에 9시에서 오후 7시까지

    근무를 하고 있어요,

    남들 쉴 때 일하는 거죠^^;

    그럼 언제 쉬냐고요~??ㅎㅎ

    그리하여 주중에 2일을 쉬고 있습니다.

    제 급여명세서도 맨 아래에 공개할 테니

    포스팅 끝까지 재밌게 읽어주세요!


    콜센터 급여와 인센티브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콜센터는 고객들의 문의나 불만사항에 대응하고,

    카드 신청이나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처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콜센터 직원들에게

    급여 및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여

    동기부여를 하고 성과를 장려합니다.

    콜센터의 급여 및 인센티브는

    주로 상담원의 업무 성과와 함께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설정됩니다.

    인센티브는 개인별, 팀별 및 회사 전체의

    목표 달성에 따라 지급되기도 하는데요,

    개인별 급여 및 인센티브는 개인의 성과에

    따라 지급되며 일일 또는 월간 목표량,

    타 회사대비 경쟁력, 고객 만족도 등의

    척도로 평가됩니다.

    콜센터에서는 발급 신청서 접수,

    이벤트 참여율, 할부 관련 서비스 사용,

    민원 처리 등에 관심을 가지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 급여 및 인센티브를 설계합니다.

    팀별 급여 및 인센티브는 팀 전체의

    성과에 따른 공동의 인센티브로,

    팀원 간의 협업, 정보 공유, 팀 목표 달성

    등 중점요소로 고려됩니다.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및

    동료 간의 도움과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지급됩니다.

    저희는 개인별 인센티브만 지급되고,

    팀별 인센티브는 별도로 없지만

    한 달에 서너 번가량 커피를 팀별로 주문해 먹거나

    주말 주간 근무 때 점심 식사를 주문해 준답니다~~

    회사 전체의 목표 달성에 따른 인센티브는

    회사의 성과와 경영표와 직원 분들의

    기여도에 따른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연간 목표를 초과 달성한 경우

    추가 인티브를 지급함으로써

    모든 직원들이 회사 성공에

    기여한 노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센티브 체계는 콜센터에서

    작업 효율 및 고객 만도 증가를 목표로

    개인과 팀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다만, 지급 및 기준이 회사별로 상이하므로

    입사 전에 꼼꼼히 파악해 두는 것이 중요해요!

    기본 급여

    콜센터 직원들은 일정한 기본 급여를 받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 급여는 일한 시간, 직급, 경력, 근무 지역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콜센터 직원들의

    기본 급여는 최소임금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성과에 따른 보너스

    콜센터 직원들은 주로 성과에 따라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정한 성과 목표를 달성하거나,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성과 목표는 전화 응대 시간,

    문제 해결률,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성과에 대해서도 할 말이 많은데요,

    다음번에 성과에 관해 자세히 포스팅할게요,,

    성과로 인해 사실 많은 상담원들이 지치기도 하지만

    객님에게 정확한 상담을 안내하려면

    성과를 높여 개개인의 역량강화가 필수겠지요!!

    각종 수당

    콜센터 직원들은 특정 업무나 역량을

    가진 경우에 추가적인 각종 수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려운 문제 해결이나

    특정 상담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직원들에게는 해당 업무에

    대한 수당이 제공될 수 있거나,

    저처럼 야간에 근무하는

    특수한 조건으로 야간근로수당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쟁적 보상

    콜센터는 종종 팀 간 경쟁을

    도입하여 성과를 독려합니다.

    성과가 뛰어난 팀이나 개인에게는

    상금이나 경쟁적인 보상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 간의 경쟁심을 고취시키고

    성과 향상을 도모합니다.

    교육 및 승진 기회

    성과가 우수한 콜센터 직원들은

    교육 및 승진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업무 역량을 높여주는 교육을 제공하고,

    승진 기회를 주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콜 실적

    만약 콜센터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판매 실적에 따라 급여 및 인센티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달성한 판매량이나 달성한 매출에

    따라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 만족도

    콜센터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고객 평가나 품질 관리 지표 등을 기준으로

    보상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품질 및 생산성

    콜센터 직원들의 품질과 생산성 역시

    인센티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품질 검사 결과나 처리 시간

    등을 기준으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급여 및 인센티브 제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목표 달성에 따라 보너스,

    상금, 금전적인 혜택, 경쟁 팀 간의 경쟁을 통한

    보상 등의 형태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적용되는 인센티브 제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특수기간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갓 입사한 사람들에게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정착수당을 지급하고 오래 근무한 사람들에게는

    근속수당을 지급합니다.
    아래 제 급여명세서 보면 OT 수당도 보이는데요.

    10분 정도 일찍 와서 회의하는 시간도

    모두 OT 수당으로 적용해 주네요.

    야간에 근무하다 보니 당연히 야간 근로수당도 추가되고요.

    기본급이 많지 않지만 이런저런 수당으로 버팁니다 ㅎㅎ

    수당은 만근시 주는 거라서 중간 퇴사나

    만근을 못 채우고 퇴사하는 경우에는

    수당은 포기해야 하지만

    중간에 너무 힘든 사람들은

    포기하고 나가는 경우도 더러 있네요ㅠㅠ

    꼼꼼히 급여와 인센티브에 대해

    계약 전부터 확인하고

    급여 명세서도 늘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시험과 성과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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