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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 외국어 서비스와 수화 서비스 해당 정보에 능력자라면 확인 하세요!
    콜센터 jobs 2023. 6. 9. 20: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센터 근무가

    내일까지 휴무여서 친구들도 만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브루스케타라는 메뉴를 식전 빵으로

    먹었는데 매우 간단하면서

    입맛 돋우기 좋은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서 포스팅 전에 소개해봅니다^^

    바게트 빵 위에 바질 소스 발라주고 토마토 바질 치즈 얹어주고 발사믹 식초 휘리릭~~

    뿌려주면 훌륭한 브루스케타가 되는데요,

    아점으로~주말 혼점으로도 손색없을 거 같네요^^

    오늘은 제가 근무하는 콜센터에서 한국어 외에도 외국어와 수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요,

    관련하여 정보도 포스팅하고 해당 언어에 능력자시라면 도전해 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2021 7월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인구는

    5,100명입니다.

    이 중에서 외국인은 약 2백만2백만 명이고,

    청각장애인 수는 약 33만 명이며,

    이는 전체 장애인 인구 중 약 12.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국인과 청각장애인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는데요,

    일반 상담사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근무할 수 있고

    많은 콜센터에서 해당 능력자들을

    필요로 하므로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1. 외국어 상담 서비스

    많은 콜센터들이

    한국어 상담 외에도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언어로의 상담 서비스는

    국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외국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도입되었는데요~

    언어 능력​​

    상담원은 영어, 중국어 및 한국어에

    대한 높은 수준의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가지 언어를 모두 유창하게 구사하면

    언어 선호도가 다를 수 있는

    발신자와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이해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문화적 능력

    상담자는 언어 능력과 함께

    문화적 능력과 상담자의 다양한 배경에

    대한 감수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문화적 뉘앙스를 이해하고

    그에 따라 상담 접근 방식을 조정하면

    보다 효과적이고 정중한

    상담 세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확보

    영어, 중국어, 한국어에 능통한 상담원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국어 기술을 갖춘 자격을 갖춘 상담원을

    모집하고 유지하는 것은 이러한 언어로

    상담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는 데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기술 인프라

    콜센터는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안정적인 기술 인프라를 갖추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상담원과 발신자 간의

    원활하고 중단 없는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기 위한 적절한 통신 시스템,

    통화 라우팅 메커니즘 및 언어 통역

    도구가 포함됩니다.

    교육 및 전문성 개발

    상담원의 언어 능력, 문화적 역량 및

    상담 기술을 향상하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영어, 중국어 및 한국어로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 고려 사항

    콜 센터가 서로 다른 시간대에 걸쳐

    운영되는 경우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원 일정을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담원의 가용성을 수용하고

    서비스 범위를 최적화하려면

    신중한 계획과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품질 보증

    강력한 품질 보증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것은 모든 언어에서

    일관되고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모니터링, 피드백 세션 및

    성과 평가를 통해 개선 영역을 파악하고

    상담 기준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과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콜 센터는 영어, 중국어 및 한국어로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2. 수화 상담 서비스

    콜센터는 한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청각 장애가 있는

    개인의 포용성과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해 수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우리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모든 고객을

    환영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수화를 기본 커뮤니케이션 모드로

    사용하는 고객과 상담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도록

    훈련받은 고도로 숙련된 수화 통역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통역사는 다양한 수화 시스템에

    정통하여 다양한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데요~

    콜 센터에 연락할 때 고객은 수화 통역에 대한

    선호도를 표시할 수 있으며, 당사 담당자는

    통화 내내 수화 상담원과 연결하여 문의 사항 처리,

    지원 제공 또는 문제 해결 등 모든 관련 당사자가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상담원이 도와드립니다.

    더불어 이러한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 및

    기밀 유지와 장애 감수성에 대해 많은 교육을 받는데요~

    상담원은 엄격한 윤리 지침을 준수하며

    최대한 존중하고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매시간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사소통 장벽을 제거하고 외국인이나 청각 장애가

    있는 개인이 다른 고객과 동일한 수준의 지원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든 사람이 동등한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고 믿으며

    모두에게 원활하고 포용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능력자가 있다면 많은 기회가 있겠지만

    유수의 콜센터에서도 많은 지원자를 기다리고

    있으니 도전해 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야간에도 수화상담원은 없지만

    외국인의 금융 사고에 대비하여

    영어 스크립트가 주어져서 인입되면

    야간에도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고 있답니다.

    한국인 친구를 대동하여 본인 확인 후에

    한국인 친구를 통역사 삼아 야간에는

    야간 상담원이 도움드리고 있으니

    어려움 있을 때는 전화해서 도움 받으시기 바라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콜센터에서 꿀 같은 휴무, 휴식 시간

    등을 포스팅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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