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 이용 방법과 유의사항
    콜센터 jobs 2023. 7. 6. 14:32

    오늘은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에 대해 친구들이 궁금해하길래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 이용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포스팅해 볼게요.

    친구들이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에 대해 궁금해할 줄은 몰랐는데요ㅎㅎ

    친구들 덕분에 콘텐츠도 생기고 좋습니다~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 이용 방법과 유의사항

    1.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 이용방법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은 일반적인 헤드셋과는 조금 다른데, 콜센터에서 업무를 할 때 필요한 기능이 여러 탑재되어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은 일반 전화기와는 다르고 다음과 같은데요,

    한번 천천히 살펴볼게요!

    노이즈 캔슬링

    깨끗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오디오는 금융 콜 센터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데요,

    주변 잡음을 최대한 차단하여 상대방과의 대화 품질을 높이고 헤드셋에는 고품질 스피커와 잡음 제거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상담원과 고객 모두에게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화를 쉽게 이해하고 잠재적인 오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요,,

    음량 조절 기능

    상대방의 소리나 자신의 목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콜센터 헤드셋에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전화 시스템 또는 콜 센터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연결 옵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USB, Bluetooth 또는 유선 연결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된 제어 버튼을 통해 상담원은 통화 응답 및 종료, 볼륨 레벨 조정, 마이크 음소거 등을 통해 필수 기능에 편리하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음성녹음 기능

    대화 내용을 녹음하거나 녹취하여 고객 또는 상담원의 분쟁의 소지에 대응하도록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피커 전환 기능

    이전 통화 상대와 새로운 통화 상대를 스피커 전환이나 헤드셋 전환 없이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편안함과 인체 공학

    콜센터의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헤드셋을 착용하는 데 오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편안함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콜센터 폰 헤드셋은 쿠션이 있는 이어 컵과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를 적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가벼운 소재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상담원들이 불편함이나 피로를 느끼지 않고 착용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및 신뢰성

    콜센터 환경의 까다로운 특성을 고려할 때 헤드셋은 정기적인 오랜 사용에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내구성 있는 재료와 강화된 구조는 수명을 보장하여 잦은 교체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상담원은 일상적인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헤드셋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규정 준수 및 보안

    각 기업에서는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이 가장 중요한데요,

    콜센터에서 사용하는 헤드셋은 통화 중 고객 정보의 기밀성을 보장하기 위해 암호화 프로토콜과 같은 특정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빠른 마이크 뮤트 기능(소음 제거)

    급한 일이 생겼을 경우, 헤드셋에 탑재된 마이크 뮤트 버튼을 이용해서 빠르게 마이크를 끌 수 있습니다.

    콜센터는 여러 담당자가 동시에 고객 통화를 처리하는 번잡하고 시끄러운 환경일 수 있습니다.

    배경 소음과 방해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이러한 헤드셋은 종종 능동형 소음 제거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상담원이 대화에 집중하고 고객에게 중단 없는 지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전화 헤드셋과 다르게, 콜센터 헤드셋은 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도 훨씬 높으며,

    콜센터 환경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오디오 품질, 편안함 및 생산성을 향상하는 고급 기술과 기능을 통합하여,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긍정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2.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 유의사항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을 사용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주시면 더욱 좋은데요~

    볼륨 조절

    헤드셋 볼륨을 너무 크게 조절하면 청력 손상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볼륨으로 조절해 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음량을 편안한 수준으로 설정하여 고객의 말을 무리하지 않고 또렷하게 들을 수 있도록 세팅하여 대화를 이해하는 데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없도록 초기 세팅을 잘하시면 됩니다.

    클리닝

    헤드셋을 사용할 때는, 자주 청소해 주는 게 좋은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헤드셋에 물이나 알코올 같은 용액이 묻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헤드셋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위생을 유지할 때, 부드러운 천이나 적절한 세척액으로 이어폰 쪽과 마이크를 닦아 먼지, 기름등을 깨끗이 제거하여 이용합니다.

    초장시간제한

    사용에 있어 운영사항은 다르지만, 연속해서 오랫동안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은 머리와 귀에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시간마다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 배치

    마이크가 올바르게 배치되었는지 늘 확인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입에서 약 1인치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음성을 명확하게 포착하고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소거 기능 사용

    음소거 버튼은 잠시 사생활이 필요하거나 관리자와 상의해야 할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과 다시 대화하기 전에 음소거를 해제해야 하며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끄러운 대화나 산만함과 같이 통화를 방해할 수 있는 잠재적인 배경 소음을 최소화합니다.

    휴식과 스트레칭

    귀를 쉬게 하고 몸을 스트레칭하기 위해 짧은 휴식을 꼭 취해야 합니다.

    헤드셋을 장시간 사용하면 피로가 쌓일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휴식 잊지 마세요!

    이러한 사항을 염두에 두면 콜센터 전화기 헤드셋 이용방법과 유의사항 이용하시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