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센터에서 살아남기 콜센터에서 어떤 사람들이 일하는지 분위기와 식사 시간 회식 모임에 대해 알아보기
    콜센터 jobs 2023. 6. 13. 16:0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센터 실제 분위기와

    어떤 사람들이 주로 일하는지

    식사 시간은 어떻게 갖는지,,

    가끔 회식도 하는지 포스팅해볼게요!

    콜센터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특징이 많은 것 같아요!

    1.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다.

    콜센터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용자와 전화나 채팅 등을

    통해 대화하게 됩니다.

    따라서,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공감능력과 함께

    이에 따른 문제해결능력도 중요합니다.

    상담원은 강력한 의사소통 스킬로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의 말을 적극적으로 경청하며

    명확하고 간결한 답변을 제공해야 합니다.

    2. 스트레스를 잘 컨트롤할 수 있다.

    광범위한 고객 문의와 때때로
    좌절하거나 화가 난 발신자를 처리하려면 인
    내와 공감이 필요합니다.
    콜센터 상담원은 침착함을 유지하고
    고객의 우려 사항을 이해하고 공감해야 합니다.
    이러한 갈등, 불만, 미화, 이해관계 등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해소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필요합니다.
    콜센터 업무는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압박감 속에서 침착함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업무 성과와 웰빙에 필수적입니다.

    3. 일상적인 업무에 끊임없이 집중할 수 있다.

    일상적인 업무에 끊임없이 집중하여

    이용자와의 대화를 원활하게

    이어나갈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콜센터는 종종 높은 통화량과

    급변하는 환경을 경험합니다.

    상담원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야 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와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해야 합니다.

    4. 제품 및 프로세스 지식

    콜센터 전문가는 자신이 지원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정확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 정책,

    절차 및 시스템에 익숙해야 하며,

    기꺼이 동료를 돕고,

    지식을 공유하고,

    협동 작업 환경에 기여하는 팀 플레이어가 되면

    더욱 최고겠죠~!!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 변경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기술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5.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나다.

    콜센터에서는 다양한 문제에

    대처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고객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지만

    내부 관계에서도 협업하고

    소통하는 능력이 꼭~필요하답니다!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은 당연히 너무나 중요하고요!

    늘 친근하고 도움이 되는 태도로

    고객이 상호 작용하는 동안 가치 있고

    지원받는다는 느낌을 주도록 노력한답니다!

    물론 모든 콜센터 상담원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상황에 대응이 필요한 만큼

    위의 능력과 유연성이 요구됩니다.


    콜센터는 일반적으로

    고객상담, 주문처리, 기술지원, 영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곳으로,

    대부분 고객상담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대량의 전화나 이메일, 채팅 등을 다룹니다.

    빠른 처리 속도와 동시에

    고객 대응 품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컴퓨터나 전화기 등 다양한 정보통신

    장비를 사용하여 업무를 수행합니다.

    화면과 음성 구성 등이 통일되어 있어,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상담사들은 기본적으로 정해진

    스크립트나 매뉴얼을 사용하여 대화를 진행합니다.

    콜센터는 한 건의 문의 사항을

    처리하는 서비스 센터와 달리,

    매우 많은 문의를 처리하기 때문에

    상담 배분 및 관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콜센터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대량의 수신 전화를 처리하거나

    이메일 또는 채팅과 같은 다른 채널을

    통해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진행되는 작업 환경입니다.

    여러 대가 동시에 대화에 참여하기

    때문에 분위기는 종종 활동으로 떠들썩합니다.

    울리는 전화 소리와 목소리가

    공기를 가득 채우며 고객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컴퓨터, 헤드셋 및 기타 필요한

    도구를 갖춘 책상에 앉아 있습니다.

    분위기는 정중하고 참을성 있고

    지식이 풍부하도록 교육을 받아

    다양한 고객 문의 사항을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거나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답변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 스크립트나 지침을 참고합니다~

    콜센터는 종종 연장된 시간 또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므로

    근무 시간을 엇갈리게 배치하여

    지속적인 통화를 제공하기에

    분위기는 하루 종일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저녁, 밤 또는 주말을 포함하여

    다른 교대조로 계속 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관리자와 상담원은 콜센터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통화를 모니터링하고 담당자에게

    지침을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지원을 제공합니다.

    개인 및 팀 성과를 측정하여

    경쟁심과 동기 부여를 촉진하기 위한

    성과 지표 및 목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때때로 분위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담당자는 까다롭거나 좌절하는 고객을

    만날 수 있으며 그러한 상황에서

    침착하고 전문적이며 공감해야 합니다.

    팀워크와 협업이 장려되며 상담원들은

    종종 동료의 도움을 구하거나

    성과를 향상하기 위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전반적으로 콜 센터 분위기는

    에너지, 멀티태스킹 및 탁월한

    고객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둔

    조화입니다.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

    탄력성,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을 갖춘 개인이 필요합니다.

    콜센터에서 식사 시간 분위기는

    개인적이고 편안합니다.

    휴식을 취하면서 식사를 즐기고

    동료들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눕니다.

    통화음으로 가득 메운 사무실에서

    벗어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휴게실이나 지정된 장소 또는

    밖에 나가 정해진 시간 동안 식사를 하거나

    집에서 도시락을 가져오거나,

    구내 카페테리아 또는

    인근 식당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회식은 공식적인 회식 모임은 이제껏 없었고

    친분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간단히 한잔 하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제가 속한 팀은 야. 심야 부서다 보니

    대중교통이 끊기기 전에

    얼른 퇴근하기 급급하고요 ㅎㅎ

    어디나 마찬가지지만

    마음에 맞는 동료 딱 한 명만 있으면

    그곳이 천국입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